“머리가 아니라 마음을 움직이는 마케팅”
화요 아카데미는 이용찬 대표가 진행합니다.
제가 평생 만나본 마케터들 중에 이용찬 님의 창의력은 가장 놀랍습니다.
그런데 그가 직감으로 새로운 생각을 해내는 것이 아니라 꽤 체계적인 과정을 거쳐 아이디어를 구체화합니다.
강의를 듣다보면, 시장을 보는 시야가 확 달라집니다.
또한 그와의 대화를 통해, 현재 막힌 문제에 대해 완전히 새로운 관점에서 돌파구를 찾게 될 것입니다.
강추입니다.
과정
- 01강
- 10/16
- 머리로 기억되는 브랜드와 마음에 심어진 브랜드
- 브랜드와 연관된 의미가 고정관념이 되어,
마음에 심어져야 長生한다
마음에 심어진 이름만이 오래간다. (不失其所者久)
- 02강
- 10/23
- 견심 (見心) – 마음을 보다. 고정관념을 보다
- 남을 아는 사람은 지혜롭고,
자신의 강약점을 아는 사람은 밝음을 본다 (知人者智, 自知者明)
경영자와 구성원과 타깃 고객과 나 자신, 그리고 ‘마케터’라는
업무에 대한 어떤 고정관념이 있는지 살핀다
- 03강
- 10/30
- 혼심 (渾心) – 마음을 섞다. 고정관념을 다루다
- 고정관념을 버리고, 살리고, 이용하고, 만든다.
세상에 없던 나만의 브랜딩 전략을 만들 수 있다.
저것을 버리고 이것을 취한다 (去彼取此)
- 04강
- 11/06
- 모심 (母心) – 마음을 움직이는 브랜딩을 어떻게 하는가?
- 머리를 움직이는 브랜딩을 넘어 마음을 움직이는 브랜딩을 하다
마음을 움직이는 공식 B=OR2
남들이 하지 않는 방법으로 일을 도모한다 (爲無爲)
- 05강
- 11/13
- 토론과 공유 – 학동들이 찾아낸 고정관념 발표 및 공유
- 고정관념의 유형과 그것이 브랜딩에 미치는 영향을 확실하게 인식.
모른다는 것을 아는 게 중요하다. 모르면서 아는 체하는데서
많은 문제가 발생한다 (知不知上 不知知下)
- 06강
- 11/20
- 독창성(Originality)–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존재이유를 갖고 있는가?
- 마음을 움직이는 브랜딩의 첫번째 요소에 대하여
브랜드의 본래 이름이 무엇인가? (名可名 非常名)
이름(브랜드)이 왜 만물의 모태가 되는가? (有名萬物之母)
- 07강
- 11/27
- 연관성(Relevance) – 마음을 움직이는 연관성을 찾아라.
- 브랜드와 고객의 마음을 연결하는 연관성
이성과 논리를 뛰어넘어 브랜드를 고정관념화 시키는 방법
고정관념없이 사물을 보면 남들이 보지못하는 것을 본다.
(無知無欲以觀其妙)
- 08강
- 12/04
- 반전성(Reversal) – 마음을 움직이는 어법이 따로 있다.
- 브랜드 스토리, 브랜드 표현어법에는 반드시 반전이 있어야 한다.
반전이 없는 브랜딩은 브랜드를 죽게 만들 뿐이다.
바른 말은 이상하게 반대로 들리는 법이다 (正言若反)
- 09강
- 12/11
- 토론과 공유 – 학동들의 실제 경험이나 찾아낸 사례 공부
- 고정관념을 다루어서 성공한 브랜딩 사례를 토론하고 공유한다.
‘남다름’이 아닌 ‘나다움’이 무엇인지 함께 정의한다
아무도 가르치지 못하는 것을 배운다. (學不學)
- 10강
- 12/18
- 상선약수(上善若水) – 물을 닮은 브랜딩이 최선이다.
- 브랜드가 물과 같으면 長生不死한다.
마음을 움직이는 브랜딩 총정리
배움을 끊으면 걱정이 없다. (絶學無憂)
01강
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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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로 기억되는 브랜드와 마음에 심어진 브랜드 브랜드와 연관된 의미가 고정관념이 되어, 마음에 심어져야 長生한다 마음에 심어진 이름만이 오래간다. (不失其所者久) |
02강
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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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심 (見心) – 마음을 보다. 고정관념을 보다 남을 아는 사람은 지혜롭고, 자신의 강약점을 아는 사람은 밝음을 본다 (知人者智, 自知者明) 경영자와 구성원과 타깃 고객과 나 자신, 그리고 ‘마케터’라는 업무에 대한 어떤 고정관념이 있는지 살핀다 |
03강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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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심 (渾心) – 마음을 섞다. 고정관념을 다루다 고정관념을 버리고, 살리고, 이용하고, 만든다. 세상에 없던 나만의 브랜딩 전략을 만들 수 있다. 저것을 버리고 이것을 취한다 (去彼取此) |
04강
1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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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심 (母心) – 마음을 움직이는 브랜딩을 어떻게 하는가? 머리를 움직이는 브랜딩을 넘어 마음을 움직이는 브랜딩을 하다 마음을 움직이는 공식 B=OR2 남들이 하지 않는 방법으로 일을 도모한다 (爲無爲) |
05강
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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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과 공유 – 학동들이 찾아낸 고정관념 발표 및 공유 고정관념의 유형과 그것이 브랜딩에 미치는 영향을 확실하게 인식. 모른다는 것을 아는 게 중요하다. 모르면서 아는 체하는데서 많은 문제가 발생한다 (知不知上 不知知下) |
06강
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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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창성(Originality)–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존재이유를 갖고 있는가? 마음을 움직이는 브랜딩의 첫번째 요소에 대하여 브랜드의 본래 이름이 무엇인가? (名可名 非常名) 이름(브랜드)이 왜 만물의 모태가 되는가? (有名萬物之母) |
07강
1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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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관성(Relevance) – 마음을 움직이는 연관성을 찾아라. 브랜드와 고객의 마음을 연결하는 연관성 이성과 논리를 뛰어넘어 브랜드를 고정관념화 시키는 방법 고정관념없이 사물을 보면 남들이 보지못하는 것을 본다. (無知無欲以觀其妙) |
08강
1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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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전성(Reversal) – 마음을 움직이는 어법이 따로 있다. 브랜드 스토리, 브랜드 표현어법에는 반드시 반전이 있어야 한다. 반전이 없는 브랜딩은 브랜드를 죽게 만들 뿐이다. 바른 말은 이상하게 반대로 들리는 법이다 (正言若反) |
09강
1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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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과 공유 – 학동들의 실제 경험이나 찾아낸 사례 공부 고정관념을 다루어서 성공한 브랜딩 사례를 토론하고 공유한다. ‘남다름’이 아닌 ‘나다움’이 무엇인지 함께 정의한다 아무도 가르치지 못하는 것을 배운다. (學不學) |
10강
1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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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선약수(上善若水) – 물을 닮은 브랜딩이 최선이다. 브랜드가 물과 같으면 長生不死한다. 마음을 움직이는 브랜딩 총정리 배움을 끊으면 걱정이 없다. (絶學無憂) |
강사 소개
날짜 | 시간 | 장소 | 수강료 | 신청마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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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16일부터 10주간 | 매주 화요일 19:00~22:00 |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동 258-25 5층 모비브 아카데미 | 300만원 (VAT 별도) | 2018-10-15 |
날짜 | 10월 16일부터 10주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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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 | 매주 화요일 19:00~22:00 |
장소 |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동 258-25 5층 모비브 아카데미 |
수강료 | 300만원 (VAT 별도) |
신청마감 | 2018-10-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