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동 258-25 02-2220-0440 hong@mobib.co.kr

Program

프로그램

과정

  • 01강
  • 10/16
  • 머리로 기억되는 브랜드와 마음에 심어진 브랜드
  • 브랜드와 연관된 의미가 고정관념이 되어,
    마음에 심어져야 長生한다
    마음에 심어진 이름만이 오래간다. (不失其所者久)
  • 02강
  • 10/23
  • 견심 (見心) – 마음을 보다. 고정관념을 보다
  • 남을 아는 사람은 지혜롭고,
    자신의 강약점을 아는 사람은 밝음을 본다 (知人者智, 自知者明)
    경영자와 구성원과 타깃 고객과 나 자신, 그리고 ‘마케터’라는
    업무에 대한 어떤 고정관념이 있는지 살핀다
  • 03강
  • 10/30
  • 혼심 (渾心) – 마음을 섞다. 고정관념을 다루다
  • 고정관념을 버리고, 살리고, 이용하고, 만든다.
    세상에 없던 나만의 브랜딩 전략을 만들 수 있다.
    저것을 버리고 이것을 취한다 (去彼取此)
  • 04강
  • 11/06
  • 모심 (母心) – 마음을 움직이는 브랜딩을 어떻게 하는가?
  • 머리를 움직이는 브랜딩을 넘어 마음을 움직이는 브랜딩을 하다
    마음을 움직이는 공식 B=OR2
    남들이 하지 않는 방법으로 일을 도모한다 (爲無爲)
  • 05강
  • 11/13
  • 토론과 공유 – 학동들이 찾아낸 고정관념 발표 및 공유
  • 고정관념의 유형과 그것이 브랜딩에 미치는 영향을 확실하게 인식.
    모른다는 것을 아는 게 중요하다. 모르면서 아는 체하는데서
    많은 문제가 발생한다 (知不知上 不知知下)
  • 06강
  • 11/20
  • 독창성(Originality)–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존재이유를 갖고 있는가?
  • 마음을 움직이는 브랜딩의 첫번째 요소에 대하여
    브랜드의 본래 이름이 무엇인가? (名可名 非常名)
    이름(브랜드)이 왜 만물의 모태가 되는가? (有名萬物之母)
  • 07강
  • 11/27
  • 연관성(Relevance) – 마음을 움직이는 연관성을 찾아라.
  • 브랜드와 고객의 마음을 연결하는 연관성
    이성과 논리를 뛰어넘어 브랜드를 고정관념화 시키는 방법
    고정관념없이 사물을 보면 남들이 보지못하는 것을 본다.
    (無知無欲以觀其妙)
  • 08강
  • 12/04
  • 반전성(Reversal) – 마음을 움직이는 어법이 따로 있다.
  • 브랜드 스토리, 브랜드 표현어법에는 반드시 반전이 있어야 한다.
    반전이 없는 브랜딩은 브랜드를 죽게 만들 뿐이다.
    바른 말은 이상하게 반대로 들리는 법이다 (正言若反)
  • 09강
  • 12/11
  • 토론과 공유 – 학동들의 실제 경험이나 찾아낸 사례 공부
  • 고정관념을 다루어서 성공한 브랜딩 사례를 토론하고 공유한다.
    ‘남다름’이 아닌 ‘나다움’이 무엇인지 함께 정의한다
    아무도 가르치지 못하는 것을 배운다. (學不學)
  • 10강
  • 12/18
  • 상선약수(上善若水) – 물을 닮은 브랜딩이 최선이다.
  • 브랜드가 물과 같으면 長生不死한다.
    마음을 움직이는 브랜딩 총정리
    배움을 끊으면 걱정이 없다. (絶學無憂)
01강 10/16

머리로 기억되는 브랜드와 마음에 심어진 브랜드

브랜드와 연관된 의미가 고정관념이 되어, 마음에 심어져야 長生한다 마음에 심어진 이름만이 오래간다. (不失其所者久)

02강 10/23

견심 (見心) – 마음을 보다. 고정관념을 보다

남을 아는 사람은 지혜롭고, 자신의 강약점을 아는 사람은 밝음을 본다 (知人者智, 自知者明) 경영자와 구성원과 타깃 고객과 나 자신, 그리고 ‘마케터’라는 업무에 대한 어떤 고정관념이 있는지 살핀다

03강 10/30

혼심 (渾心) – 마음을 섞다. 고정관념을 다루다

고정관념을 버리고, 살리고, 이용하고, 만든다. 세상에 없던 나만의 브랜딩 전략을 만들 수 있다. 저것을 버리고 이것을 취한다 (去彼取此)

04강 11/06

모심 (母心) – 마음을 움직이는 브랜딩을 어떻게 하는가?

머리를 움직이는 브랜딩을 넘어 마음을 움직이는 브랜딩을 하다 마음을 움직이는 공식 B=OR2 남들이 하지 않는 방법으로 일을 도모한다 (爲無爲)

05강 11/13

토론과 공유 – 학동들이 찾아낸 고정관념 발표 및 공유

고정관념의 유형과 그것이 브랜딩에 미치는 영향을 확실하게 인식. 모른다는 것을 아는 게 중요하다. 모르면서 아는 체하는데서 많은 문제가 발생한다 (知不知上 不知知下)

06강 11/20

독창성(Originality)–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존재이유를 갖고 있는가?

마음을 움직이는 브랜딩의 첫번째 요소에 대하여 브랜드의 본래 이름이 무엇인가? (名可名 非常名) 이름(브랜드)이 왜 만물의 모태가 되는가? (有名萬物之母)

07강 11/27

연관성(Relevance) – 마음을 움직이는 연관성을 찾아라.

브랜드와 고객의 마음을 연결하는 연관성 이성과 논리를 뛰어넘어 브랜드를 고정관념화 시키는 방법 고정관념없이 사물을 보면 남들이 보지못하는 것을 본다. (無知無欲以觀其妙)

08강 12/04

반전성(Reversal) – 마음을 움직이는 어법이 따로 있다.

브랜드 스토리, 브랜드 표현어법에는 반드시 반전이 있어야 한다. 반전이 없는 브랜딩은 브랜드를 죽게 만들 뿐이다. 바른 말은 이상하게 반대로 들리는 법이다 (正言若反)

09강 12/11

토론과 공유 – 학동들의 실제 경험이나 찾아낸 사례 공부

고정관념을 다루어서 성공한 브랜딩 사례를 토론하고 공유한다. ‘남다름’이 아닌 ‘나다움’이 무엇인지 함께 정의한다 아무도 가르치지 못하는 것을 배운다. (學不學)

10강 12/18

상선약수(上善若水) – 물을 닮은 브랜딩이 최선이다.

브랜드가 물과 같으면 長生不死한다. 마음을 움직이는 브랜딩 총정리 배움을 끊으면 걱정이 없다. (絶學無憂)

강사 소개

날짜 시간 장소 수강료 신청마감
10월 16일부터 10주간 매주 화요일 19:00~22:00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동 258-25 5층 모비브 아카데미 300만원 (VAT 별도) 2018-10-15
날짜 10월 16일부터 10주간
시간 매주 화요일 19:00~22:00
장소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동 258-25 5층 모비브 아카데미
수강료 300만원 (VAT 별도)
신청마감 2018-10-15

강의 리뷰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