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동 258-25 02-2220-0440 hong@mobib.co.kr

Program

프로그램

과정

  • 01강
  • 2/27
  • 자라, 이봉진 대표
  • "라이프 스타일의 흐름에 대응하여 시장기회를 포착하라”

    각 나라 자라(Zara) 중 최장수 CEO를 맡고 있는 대표에게 직접 듣는 소비재 산업의 기회 포착 방법론. 맥도널드, 포드 자동차와 자라의 공통점을 찾는다면, 라이프스타일에 대응하였다는 것인데요. 주도권을 놓치지 않는 자라가 어떻게 미래를 준비하는지 엿볼 수 있습니다
  • 02강
  • 3/6
  • 개강식 특강: 서울대 송재용 교수
  • "퍼펙트 체인지: 한국 기업, 전략 패러다임을 완전히 바꿔라"

    미국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와튼 스쿨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컬럼비아 대학교에서 경영학 교수를 역임했습니다. <스마트 경영> 등 다수의 저서가 있고, 국내외 유수 기업에서 자문교수로 활동하며 글로벌한 전략수립을 돕고 있습니다.
  • 03강
  • 3/9~10
  • [1박 2일. 현장 답사]
    새로 태어나는 강원도를 가본다
  • 강원도가 트렌디한 곳으로 변해 가고 있습니다. 테라로사 본사 및 뮤지엄, 씨마크 호텔, 설해원, 버드나무 브루어리 등을 방문하고, 담당자들에게 직접 설명을 듣습니다. 1박 2일 네트워킹을 겸합니다.
  • 04강
  • 3/13
  • 구글, 김태원 상무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스마트 워킹 : 무엇이 차이를 만드는가”

    구글에서 브랜딩 비지니스를 이끌고 있으며, 현재 고려대 미디어학부 겸임교수로 활동 중입니다. 구글의 Data, AI, YouTube, Ad Tech 등이 어떻게 기업의 비지니스와 마케팅을 트랜스포메이션하는지 흥미로운 사례 중심으로 소개할 예정입니다. 구글의 창의적인 기업문화를 통해 스마트워킹에 대한 인사이트도 얻을 수 있습니다.
  • 05강
  • 3/20
  • 루이까또즈, 김유진 대표
  • “영하지 않으면 영영 굿바이”

    변화하는 밀레니얼 세댸에 맞추어 루이까또즈를 성장시키고 있는 경영학 박사 출신 대표가 라이프스타일과 디자인, 브랜드 관리에 대해 얘기합니다. <브랜드 브랜더 브랜딩>의 저자로 오랜 동안 대학강의를 해왔기에 전달력이 뛰어납니다.
  • 06강
  • 3/27
  • F-IT, 박선영 B2B 마케팅 담당
  • “5G 시대, 기업의 생존”

    5G 시대, 크고 작은 기업이 생존하기 위해 세계에서 앞서가는 아마존, 우버, 에어비앤비 등의 기업들은 미래를 대비해 어떤 기술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사회, 문화, 기업의 플랫폼에는 어떠한 트렌드 변화가 있는지에 대해 키워드를 중심으로 설명합니다.
  • 07강
  • 4/3
  • 홈플러스, 장중호 전무
  • “마케팅의 본질은 끝없는 차별화”

    미국 Texas A&M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습니다. 이마트 마케팅 중역을 거쳐 홈플러스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경쟁이 치열한 마트업계에서 극단의 차별화로 승부를 거는 마케터의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마케터가 알아야 할 21가지 이야기>등 여러 권의 저서가 있습니다.
  • 08강
  • 4/10
  • MJ연구소, 장문정 소장
  • “왜 그 사람이 말하면 사고 싶을까?”

    시간당 최대 매출로 기네스북에 오른 쇼호스트로 세일즈 언어의 귀재. 사람의 마음을 흔드는 비결을 재미있게 풀어 설명합니다. 고객이 사고 싶게 만드는 ‘말’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 그 비법을 상세히 설명합니다.
  • 09강
  • 4/17
  • 아디다스, 강형근 부사장
  • “성장의 열쇠는 리테일 관리에 있다”

    아디다스 코리아에 입사해 30년째 한 우물을 파며 스포츠 마케팅의 대가가 되었습니다. 그동안 브랜드 · 스포츠 · 리테일 · 스타 마케팅 등 다양한 마케팅 영역을 두루 섭렵했습니다. 기업체 교육기관과 대학의 초청 강사로도 인기가 높습니다.
  • 10강
  • 4/24
  • 쿠캣, 이문주 대표
  • “남보다 잘하려면, 결국은 더 깊은 인사이트”

    푸드 커뮤니티 ‘오늘 뭐 먹지’와 글로벌 동영상 레시피 미디어 ‘쿠캣’을 운영하며 음식 트렌드를 만들어 가는 선두 스타트업의 대표입니다. 아시아 넘버원 푸드 컴퍼니를 목표로, 2000만 명 정도의 아시아 푸디(foodie)들에게 음식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11강
  • 5/1
  • 졸업식 특강: <윤광준의 생활명품> 저자, 윤광준
  • “아름다움을 알아보는 능력, 심미안을 키워라”

    10여 년 넘게 일상의 탁월한 사물들인 ‘생활명품’을 발굴하고 소개해왔습니다. 다양한 저술과 강연 활동을 하고 있으며, <잘 찍은 사진 한 장>, <소리의 황홀>, <심미안 수업>을 비롯, 다수의 저서가 있습니다.
  • 12강
  • 5/8
  • 피코크, 곽정우 상무
  • “식품, 라이프스타일 그리고 브랜드”

    경쟁사 CJ제일제당 ‘비비고’ 브랜드 성공의 일등 공신을 정용진 부회장이 피코크 총괄 임원으로 직접 영입했다고 합니다. 식품업 변화에 그대로 투영되는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대한 맛깔나는 이야기를 전해줍니다.
01강 2/27

자라, 이봉진 대표

"라이프 스타일의 흐름에 대응하여 시장기회를 포착하라”
각 나라 자라(Zara) 중 최장수 CEO를 맡고 있는 대표에게 직접 듣는 소비재 산업의 기회 포착 방법론. 맥도널드, 포드 자동차와 자라의 공통점을 찾는다면, 라이프스타일에 대응하였다는 것인데요. 주도권을 놓치지 않는 자라가 어떻게 미래를 준비하는지 엿볼 수 있습니다

02강 3/6

개강식 특강: 서울대 송재용 교수

"퍼펙트 체인지: 한국 기업, 전략 패러다임을 완전히 바꿔라"
미국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와튼 스쿨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컬럼비아 대학교에서 경영학 교수를 역임했습니다. <스마트 경영> 등 다수의 저서가 있고, 국내외 유수 기업에서 자문교수로 활동하며 글로벌한 전략수립을 돕고 있습니다.

03강 3/9~10

[1박 2일. 현장 답사]
새로 태어나는 강원도를 가본다

강원도가 트렌디한 곳으로 변해 가고 있습니다. 테라로사 본사 및 뮤지엄, 씨마크 호텔, 설해원, 버드나무 브루어리 등을 방문하고, 담당자들에게 직접 설명을 듣습니다. 1박 2일 네트워킹을 겸합니다.

04강 3/13

구글, 김태원 상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스마트 워킹 : 무엇이 차이를 만드는가”
구글에서 브랜딩 비지니스를 이끌고 있으며, 현재 고려대 미디어학부 겸임교수로 활동 중입니다. 구글의 Data, AI, YouTube, Ad Tech 등이 어떻게 기업의 비지니스와 마케팅을 트랜스포메이션하는지 흥미로운 사례 중심으로 소개할 예정입니다. 구글의 창의적인 기업문화를 통해 스마트워킹에 대한 인사이트도 얻을 수 있습니다.

05강 3/20

루이까또즈, 김유진 대표

“영하지 않으면 영영 굿바이”
변화하는 밀레니얼 세댸에 맞추어 루이까또즈를 성장시키고 있는 경영학 박사 출신 대표가 라이프스타일과 디자인, 브랜드 관리에 대해 얘기합니다. <브랜드 브랜더 브랜딩>의 저자로 오랜 동안 대학강의를 해왔기에 전달력이 뛰어납니다.

06강 3/27

F-IT, 박선영 B2B 마케팅 담당

“5G 시대, 기업의 생존”
5G 시대, 크고 작은 기업이 생존하기 위해 세계에서 앞서가는 아마존, 우버, 에어비앤비 등의 기업들은 미래를 대비해 어떤 기술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사회, 문화, 기업의 플랫폼에는 어떠한 트렌드 변화가 있는지에 대해 키워드를 중심으로 설명합니다.

07강 4/3

홈플러스, 장중호 전무

“마케팅의 본질은 끝없는 차별화”
미국 Texas A&M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습니다. 이마트 마케팅 중역을 거쳐 홈플러스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경쟁이 치열한 마트업계에서 극단의 차별화로 승부를 거는 마케터의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마케터가 알아야 할 21가지 이야기>등 여러 권의 저서가 있습니다.

08강 4/10

MJ연구소, 장문정 소장

“왜 그 사람이 말하면 사고 싶을까?”
시간당 최대 매출로 기네스북에 오른 쇼호스트로 세일즈 언어의 귀재. 사람의 마음을 흔드는 비결을 재미있게 풀어 설명합니다. 고객이 사고 싶게 만드는 ‘말’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 그 비법을 상세히 설명합니다.

09강 4/17

아디다스, 강형근 부사장

“성장의 열쇠는 리테일 관리에 있다”
아디다스 코리아에 입사해 30년째 한 우물을 파며 스포츠 마케팅의 대가가 되었습니다. 그동안 브랜드 · 스포츠 · 리테일 · 스타 마케팅 등 다양한 마케팅 영역을 두루 섭렵했습니다. 기업체 교육기관과 대학의 초청 강사로도 인기가 높습니다.

10강 4/24

쿠캣, 이문주 대표

“남보다 잘하려면, 결국은 더 깊은 인사이트”
푸드 커뮤니티 ‘오늘 뭐 먹지’와 글로벌 동영상 레시피 미디어 ‘쿠캣’을 운영하며 음식 트렌드를 만들어 가는 선두 스타트업의 대표입니다. 아시아 넘버원 푸드 컴퍼니를 목표로, 2000만 명 정도의 아시아 푸디(foodie)들에게 음식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1강 5/1

졸업식 특강: <윤광준의 생활명품> 저자, 윤광준

“아름다움을 알아보는 능력, 심미안을 키워라”
10여 년 넘게 일상의 탁월한 사물들인 ‘생활명품’을 발굴하고 소개해왔습니다. 다양한 저술과 강연 활동을 하고 있으며, <잘 찍은 사진 한 장>, <소리의 황홀>, <심미안 수업>을 비롯, 다수의 저서가 있습니다.

12강 5/8

피코크, 곽정우 상무

“식품, 라이프스타일 그리고 브랜드”
경쟁사 CJ제일제당 ‘비비고’ 브랜드 성공의 일등 공신을 정용진 부회장이 피코크 총괄 임원으로 직접 영입했다고 합니다. 식품업 변화에 그대로 투영되는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대한 맛깔나는 이야기를 전해줍니다.

날짜 시간 장소 수강료 신청마감
2월 20일부터 12주간 매주 수요일 19:00~22:00 모비브 아카데미 300만원 (VAT 별도) 2019-03-31
날짜 2월 20일부터 12주간
시간 매주 수요일 19:00~22:00
장소 모비브 아카데미
수강료 300만원 (VAT 별도)
신청마감 2019-03-31

강의 리뷰

상단으로